- 농민단체, 세상을 바꾸는 농민들 - 2019년 8월 19일
- 인증제도? 먹는 건가요? - 2019년 8월 14일
- #농스타그램 - 2019년 6월 4일
시골에서 농사 짓는 삶을 꿈 꾸는가? 굳이 전업 농부가 아니더라도, 일상에 농사를 더하고 싶은 당신에게 헬로파머가 엄선한 랜선농부를 소개한다. 농부들이 사는 모습을 지켜보며 상상을 구체화 시키다보면 나만의 농촌라이프가 구현될지도 모르니!
낭만농장 다채롬
경기도 안성에 자리잡은 ‘낭만농장 다채롬’은 농약, 화학비료, 비닐 멀칭 없이 작물을 재배한다. 레스토랑과 직거래하며 자생종, 희귀종을 키우는 다채롬의 인스타그램에는 우리가 평소 보지 못했던 작물의 모습이 가득 담겨있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농산물이 궁금하다면 다채롬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면 좋겠다.
라온농장
충청북도 괴산에서 두 아이와 함께 유기재배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라온농장’. 인스타그램은 아내 지영씨가 운영하며 친환경 농법과 다른 농장과의 콜라보레이션, 한살림 농가로 살아가는 일상을 소개한다. 부부를 닮은 귀여운 두 아들과의 #육아스타그램은 덤.
종합재미농장
세계 우프를 기록한 에세이 ‘우리가 농부로 살 수 있을까’의 저자인 ‘종합재미농장’은 자연농 철학을 바탕으로 경기도 양평에서 농사짓고 있다. 자연과 균형을 맞추며 일하며 살아가는 데 관심이 있다면 이 농장을 참고 해보는 것도 좋다. 또 우퍼와 함께 꾸리는 농장의 일상도 엿볼 수 있다.
꽃비원
충남 논산에 위치한 농장 ‘꽃비원’은 게스트하우스와 ‘꽃비원홈앤키친’을 함께 운영하며 지속가능한 농사를 짓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 꽃비원에서 재배하는 제철채소는 물론 꽃비원홈앤키친의 다양한 제철 음식과 일상을 함게 소개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두 계정을 부부가 각자 운영하고 있어 아내인 오남도 농부의 시선과 남편 정광하 농부의 시선으로 비교해 보는 재미가 있다.
소요농장
강화도에서 농사 짓고 도자기 빚는 ‘소요농장(소요하기)’계정은 텃밭 작물이 손으로 빚은 도자기에 올려진 멋진 플레이팅 사진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답고 은은한 색과 질감의 도자기 그릇에 감각적으로 플레이팅 된 군침도는 음식 사진들을 보며 소요하기식 반농반X를 상상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다래농장
남쪽 끝자락, 경상남도 고성군에 위치한 ‘다래농장’은 자연에 환원하는 자연재배를 바탕으로 둔 먹거리를 1984년 부터 생산해오고 있다. 농림부장관상, 친환경농업인대통령표창을 받은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이 농장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들어가보면, 단정하고 맑은 사진들과 함께 초록 가득한 배경 속의 사랑스러운 강아지 ‘다래군’도 볼 수 있다.
헬로파머
농스타그램의 마지막은 바로 이런 농장에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듣고 기록하는 헬로파머다. 헬로파머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들려주는 농촌의 이야기와 에디터의 취재 노트가 궁금하다면 헬로파머를 팔로우 해주시길.
- 농민단체, 세상을 바꾸는 농민들 - 2019년 8월 19일
- 인증제도? 먹는 건가요? - 2019년 8월 14일
- #농스타그램 - 2019년 6월 4일